출간 도서

어둠 속 어딘가

나무닷 2017. 2. 9. 17:30




제목 : 어둠 속 어딘가

글   : 월터 딘 마이어스

옮긴이 : 이승숙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출판 연도 : 2016년 12월 20일


예스24에서 퍼옴


책소개


지미의 현재는 무기력함으로 가득 차 있다. 학교 성적은 시원찮고 학교 출석률은 형편없다. 현실을 벗어나려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공상에 가까운 상상을 한다. 지미가 사는 곳은 마약 밀매꾼 같은 범죄인들이 사는 빈민가이다. 이곳은 쫓고 쫓기는 경찰과 범법자들, 자신보다 더 약한 이들을 놀리고 괴롭히는 이들로 인한 소음과 소동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런 지미 앞에 교도소에서 가석방되었다는 아버지 크랩이 나타난다. 크랩은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고 아들과의 관계를 확립하길 바란다. 이 둘은 크랩의 무죄를 밝혀줄 사람을 찾아 길을 나선다. 무죄를 증명하겠다는 아버지는 여행 경비를 범죄를 통해 마련하고 그런 아버지를 보는 지미는 불안하다. 지미는 아버지와의 여행에서 자신의 할아버지, 큰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아버지의 고향에 가게 된다. 지미는 아버지와의 여행을 통해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고, 자신의 미래도 꿈꾸게 된다. 아버지가 말하는 진실을 찾기 위한 여행에서 지미는 무기력함에서 벗어나 자신의 가치관, 삶의 의미를 일깨우고 전보다 더 성장하게 된다.

저자 소개

Walter Dean Myers 웨스트버지니아 마틴스버그에서 태어났고 뉴욕 할렘가에서 자랐다. 『슬램!』,『몬스터』,『소년 정찰병』 등을 썼다. 그의 작품은 “아프리카계 미국 청소년을 진정성 있게 묘사하지만, 그 호소력은 특정 인종에 국한되지 않는다. 월터 딘 마이어스의 작품은 미국 도시의 십대들의 보편적인 경험을 그린다.”는 평을 받았다. 두 번의 뉴베리 아너 상, 다섯 번의 코레타 스콧 킹 상을 받았고, 세 번의 내셔널 북 어워드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마이클 L. 프린츠 상의 수상자이기도 하다.


수상 내역


뉴베리 아너 상
코레타 스콧 킹 상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 아너 상
ALA(미도서관협회) 주목할 책
독서를 좋아하지 않은 청소년을 위한 ALA 추천 도서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베스트 북
미 베스트셀러 선정 도서 / 북리스트 편집자 선택

책속으로

지미는 할아버지의 생김새가 어떤지 크랩에게 묻고 싶었다. 아버지 옆에 앉아서 소년이었을 때 크랩의 모습을 상상해 보려고애썼다. 그건 아이가 어른이 된 모습을 상상하는 것만큼 어려웠다. 날이 저물고 네온 불빛이 그의 날카로운 얼굴을 환히 비추었다. 차를 타고 가는 크랩을 쳐다보고 있어도, 렌터카 운전대 위에 웅크리고 있는 낯선 흑인 남자, 그 모습 말고는 상상하기가 힘들었다.
곧이어 지미는 잠에 빠져 드는 자신을 느끼며 그대로 잠들어 버렸다. 믿을 수 없이 멀리 있는 마마 진을 떠올렸다. 지미 앞에, 어둠 속 어딘가에 아칸소가 있었다.
--- 본문 중에서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던에 간 빨간 구두 루비  (0) 2018.11.11
스피릿베어의 기적  (0) 2018.11.11
같이 놀자, 루이  (0) 2016.02.27
세계 지리, 어디까지 아니?  (0) 2016.02.27
안전, 어디까지 아니?  (0) 2016.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