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아름다운 맛의 향연! 밀푀유나베?

나무닷 2016. 2. 14. 03:11



지금 먹기 가장 좋은 요인배 레시피 소개

쥬쥬씨 요인배의 밀푀유나베


한창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던 밀푀유나베!

만들기 쉽다 해서 냉큼 따라 해봤어요 ㅋㅋ

달달한 배추와 고기,버섯까지 한번에 건져서 먹으니 입이 너무 즐거운~

꼭 먹어봐야지 했던 메뉴인데, 오늘 저녁으로 아주 든든하게 먹었답니다.

과정은 정말 간단한데 맛은 엄지 척!!




재료를 준비해요.

소고기 불고기&샤브샤브용 500g, 배춧잎 10장, 깻잎 20장, 숙주 2/3봉지, 버섯

육수 재료(다시마 2장,멸치 7~8마리,무 한 토막,양파 반개,건새우 약간)

*찍어먹을 소스는 취향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1번 과정

먼저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물 2L 정도에 육수 재료를 넣어 푹 끓여주시는데요.

물이 끓으면 5분 뒤 다시마는 건져주시고 약불에 20분 우려주세요~

간은 소금을 넣어 맞추고, 가스오부시장국을

조금 넣어주시면 맛이 더 좋아져요.




2번 과정

육수가 끓는 동안 나머지 재료를 준비할게요~

먼저 배춧잎을 깔고 고기 > 깻잎 순으로 차곡차곡 겹쳐주세요.

깻잎을 두장 올려주니 사이즈가 아주 딱 떨어지더라구요.

이 과정을 5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3번 과정

배추잎은 돌려가며 쌓는게 포인트!

방향을 한번씩 바꿔줘야 단면으로 잘랐을 때 비주얼이 더욱 좋아져요.

냄비 높이에 맞춰 3~4등분 잘라줍니다.

저는 납작한 전골냄비에 끓여줄거라 4등분으로 했네요^^




4번 과정

냄비에 분량의 숙주나물을 깔아주세요.

저는 2/3봉지만 넣었는데 나머지는 즉석에서

추가해서 먹어도되니 취향껏 넣어주세요~




5번 과정

테두리부터 돌려가며 먹음직스럽게 담아주고,

가운데는 버섯을 넣어주면 끝!!




6번 과정

아까 만들어둔 육수를 부어 즉석에서 보글보글~

샤브샤브처럼 드시면 된답니다.

끓이면서 기본 육수에 고기,채소 맛이 우러나와 더 맛있어져요 ^^




7번 과정

찍어먹을 소스는 취향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저는 레몬청+간장+다진마늘을 섞은 레몬 폰즈 소스를 준비했어요.

여기에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넣어주어도 좋아요.




초간단 레시피로 폼나는 요리 완성!

쥬쥬씨 요인배의 밀푀유나베 후기


밀푀유나베 비주얼은 먹기 아까울정도...

게다가 맛도 좋아서 애들 밥반찬은 물론,

어른들 식사용, 술안주겸 해서 차려내기도 좋다는거!

집에 손님들이 급 들이닥칠때 요거 후다닥 만들어내면

먹기전에 점수부터 따고 들어갈듯 싶어요ㅋㅋㅋ




자연이랑과 함께한 맛있는 밥상

친환경 먹거리 '자연이랑'과 함께 맛깔나는 밥상!
진수성찬 부럽지 않은 풍성한 식탁을 요리 해볼까요? :D


*사진을 클릭해 더 많은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요리를인터넷으로배운사람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