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나나 식초와 양배추 수프 다이어트

나무닷 2012. 9. 16. 01:48

◆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예방 '바나나식초(Banana Vinegar Diet)'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속 펙틴 성분이 숙변제거에 용이하여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변비를 예방하고 식초에 들어 있는 산이 인체에 쌓인 당분과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욱이 제조 방법도 간단한데 바나나와 식초, 꿀을 각각 1:1:1의 비율로 섞어 깨끗하게 소독된 유리병에 담은 후 2주간 냉장고에서 숙성한 뒤 바나나는 건져내고 남은 식초를 식사 때 3숟가락씩 먹으면 된다.
다만 바나나식초를 식사대용으로 먹는다면 영양 불균형,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예방하는 차원으로 활용하도록 하자.

◆ 과식을 막아주는 에피타이저 '양배추 수프'

'양배추 수프 다이어트'는 양배추, 피망, 당근, 양파, 셀러리, 토마토를 썰어 냄비 안에 넣고 1시간쯤 뭉근하게 끓여 완성된 수프를 식사 대신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양배추는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섬유질도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양배추라도 매 식사를 양배추 수프로 대신한다면 결국 원푸드 다이어트의 한계점이 드러날 수 밖에 없고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다. 따라서 양배추 수프를 다이어트에 이용할 때에는 식사 전 에피타이저로 섭취하여 폭식이나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