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도서

열 명의 왕 : 그들이 지배한 세계

나무닷 2007. 6. 26. 22:26

 

중이미지보기

 

제   목 열 명의 위인 01 열 명의 왕 : 그들이 지배한 세계

지은이 : 밀턴 멜처

그린이 : 베서느 앤더슨

옮긴이 : 이승숙

출판사 : 한림출판사

출간일 : 2007년 5월

가   격 : 12,800원

 

이하 예스24 소개

 

책소개

세계의 역사를 바꾼 열 명의 왕!
왕이 어떻게 태어나 무엇을 했다는 단순한 위인전기가 아니라 세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왕의 행동과 결정으로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를 흥미진진하게 서술했습니다. 알렉산드로스 대왕, 프랑스의 루이 14세부터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말리 제국의 만사 무사와 러시아의 표트르 대제까지 시대와 세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열 명의 왕을 만나보세요.

 

밀턴 멜처 역사와 생물학을 포함해 사회 전반에 거쳐 독자들을 위해 100여권 이상의 책을 썼다. 멜처는 다섯 번 내셔널 북 어워드의 후보였으며, 어린이 문학에 실질적이며 지속적으로 공헌한 작가에게 수여하는 레지나 메달과 로라 잉걸스 와일더 상을 포함해서 수많은 상과 명예를 받았다. 현재 뉴욕 시에 살고 있다.

 

베서느 앤더슨 : 밀턴 멜처의 『열 명의 왕』을 비롯해서, 여러 권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또한 보스턴 글로브제, 혼 북 어워드와 인 아담스 피스 어워드를 수상한 베치 헤른의 『일곱 명의 용감한 여성들』의 삽화를 그렸다. 유타 주 프로보에 위치한 브리검영 대학에서 순수 미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77년 이후로 브리검영 대학에서 삽화를 가르치고 있다. 현재 아이다호 주 보이즈에서 살고 있다.

 

줄거리

왜 열 명인가?
언뜻 보기에 이 책이 선정한 열 명의 왕들의 공통점은 없는 듯이 보인다. 위대한 정복자였던 알렉산드로스 대왕과 비교하면 잉카 제국을 멸망으로 이끈 아타왈파는 오히려 서로 완전히 반대의 왕들로 보인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행위로 인해 역사가 변화의 기점을 맞았다는 것이다.

함무라비는 처음으로 법률이 기록된 국가의 주인이었으며 다윗은 유대인이라는 민족이 세계의 역사 속에서 부족이 아닌, 왕국으로서의 역할을 만든 왕이다. 알렉산드로스는 그 정복정책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냈고 훈 족의 왕인 아틸라의 침략으로 서방세계는 변화의 기점을 맞았다. 샤를로스는 유럽에 제국을 세워 유럽을 바꾸었으며 쿠빌라이 칸은 원제국의 기초를 확립하였다. 만사 무사는 아프리카를 중동에 알렸다. 루이 14세는 프랑스의 문화를 유럽에 퍼트렸으며 표트르 대제는 러시아를 근대국가로 탈바꿈 시켰다.

그들은 작게는 자신들의 나라에서 왕권을 확립하고 지배하였으며 정복전쟁을 벌이거나 정복당했고 그 결과 세계는 변혁했다. 세계의 역사를 바꾼 사람들은 그 외에도 있지만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더라도 이렇게 역사에 영향력을 주었던 왕들을 이야기 한다면 이들을 빼놓을 수 없다.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커스가 온다 1, 2  (0) 2007.08.06
발레 슈즈 1, 2  (0) 2007.08.06
투탕카멘의 저주를 풀어라 : TIME 역사탐정  (0) 2007.05.02
화 다스리기  (0) 2007.05.02
사라지는 야생동물들 : TIME 환경탐정  (0) 2007.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