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도서

타일러와 황금열쇠

나무닷 2010. 1. 17. 14:29

타일러와 황금 열쇠

 

 

제목        : 타일러와 황금열쇠

지은이     : 제니퍼 부아니

옮긴이     : 이승숙

그린이     : 윤승일

판사     : 을파소(21세기북스)

출판일     : 2010년 1월

 

알라딘에서 퍼왔습니다.

 

 
타일러의 처음 만나는 경제동화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의 형태로 기본 경제개념을 풀어낸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 <타일러와 황금열쇠>에서는 광고·수입·마케팅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경제·경영개념들을 아슬아슬하고 짜릿한 모험 이야기 속에 녹여 전달한다. 미국 내셔널 베스트 북 동화부문 최우수 도서에 선정되었다.

기본 경제개념은 물론, 좀 더 깊이 있는 경제지식과 경영의 기본 개념까지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이야기에서 지젤과 친구들은 타일러의 사업을 지키기 위한 과제를 해결하면서 총수입, 이익, 광고 같은 심화된 경제 개념을 만난다. 또 로고와 슬로건을 만들어 루머를 물리치고, 고객의 의견을 들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광고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경제 지식을 실천한다.

숙제기계를 만들어 사업가로 성공한 타일러는 친구 지젤과 함께 꿈에 그리던 요트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점심을 먹으러 들른 항구에서 회사에 문제가 생겼다는 연락을 받는다. 지젤은 타일러를 대신해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고 니즈비스 시로 돌아가지만, 고약한 루머 때문에 숙제기계 판매량은 뚝뚝 떨어지고 있었고, 타일러마저 바람이 불지 않아 바다 한가운데 갇히고 만다. 해결책은 숙제기계 바람을 일으켜 루머를 몰아내고 황금열쇠를 지닌 타일러가 돌아오게 하는 것밖에 없는데…
 

거대한 해파리와 사투를 벌이다
조금씩 떨어지는 판매 그래프
악취 안개가 맴돌다
로고와 슬로건을 만들다
소문이여 안녕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배돌려 기계의 작동 방법을 바꾸다
고객에게 다가가는 다리를 놓다
샤피나와 유사품 만능뚝딱기계
수상한 남자를 붙잡다
시장 조사를 하다
언론에 대여 서비스에 대해 발표하다
지젤에게 황금열쇠를 건네다

 

최선규 (초등경제교육연구소장)
 
 
신비로운 판타지 모험 이야기 속에 경제경영의 기본 개념을 재미있게 담아낸 최고의 경제동화입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마케팅, 판매, 광고 등 비즈니스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경제경영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쌓인 지식은 성인이 되어서 사회 활동을 하게 될 때 유익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타일러와 지젤의 황금열쇠 지키기 대작전

숙제기계를 만들어 사업가로 성공한 타일러는 친구 지젤과 함께 꿈에 그리던 요트 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점심을 먹으러 들른 항구에서 회사에 문제가 생겼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지젤은 타일러를 대신해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고 니즈비스 시로 돌아가지만, 고약한 루머 때문에 숙제기계 판매량은 뚝뚝 떨어지고 있었고, 타일러마저 바람이 불지 않아 바다 한가운데 갇히고 맙니다. 해결책은 숙제기계 바람을 일으켜 루머를 몰아내고 황금열쇠를 지닌 타일러가 돌아오게 하는 것밖에 없는데……. 과연 지젤과 타일러는 시련을 이겨내고 황금열쇠의 마법을 지킬 수 있을까요?

『타일러와 황금열쇠』는 타일러의 처음 만나는 경제동화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의 형태로 기본 경제개념을 풀어낸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 광고·수입·마케팅 등 훨씬 다양하고 흥미로운 경제·경영개념들을 아슬아슬하고 짜릿한 모험 이야기 속에 녹여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7년 디즈니 아이페어런팅 미디어 올해의 어린이책으로 선정된 첫 번째 이야기『타일러와 숙제기계』와 마찬가지로 이번 작품 또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미국 내셔널 베스트 북 동화부문 최우수 도서에 선정되었습니다.

미국 내셔널 베스트 북 동화부문 최우수 도서

경제개념 업그레이드, 모험과 재미도 업그레이드!

타일러의 처음 만나는 경제동화 시리즈는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주제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판타지 동화로 풀어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타일러와 친구들의 두 번째 이야기 『타일러와 황금열쇠』에서는 기본 경제개념은 물론, 좀 더 깊이 있는 경제지식과 경영의 기본 개념까지 알 수 있으며, 짜릿한 모험은 그 강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번 이야기에서 지젤과 친구들은 타일러의 사업을 지키기 위한 과제를 해결하면서 총수입, 이익, 광고 같은 심화된 경제 개념을 만납니다. 또 로고와 슬로건을 만들어 루머를 물리치고, 고객의 의견을 들어 서비스를 개선하며, 광고를 촬영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경제 지식을 실천합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주인공들과 다채로운 모험을 함께 하며 새롭고 풍성한 정보를 얻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꿈을 향해 한 뼘 더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노력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

『타일러와 황금열쇠』는 타일러의 친구인 지젤을 주인공 삼아, 꿈을 이루고 지켜가기 위한아이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젤은 타일러를 도와 파산 위기에 놓인 사업을 구하는 한편,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좌충우돌 모험을 펼칩니다. 숙제기계에 대한 루머를 해결하고, 유사품 만능뚝딱기계와 경쟁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만나지만, 그때마다 샤차, 와이, 진 같은 친구들과, 마이클 방갈로, 클린트 무비시모커 같은 어른들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어린이들은 이 이야기를 읽으며 꿈을 실현하고, 그것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노력과 열정이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우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성공이란 특별한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임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