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도서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 우주 탐험

나무닷 2007. 5. 2. 06:54

중이미지보기

 

제   목 :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 우주 탐험

지은이 : 마이크 골드 스미스

옮긴이 : 이승숙

감   수 : 방효충

출판사 : 스콜라(위즈덤 하우스)

출간일 : 2006년 8월

가   격 : 15,000원

 

이하 예스 24 펌

 

책소개

어린이가 우주에 관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덧붙여 세계 최고의 전문가인 나사(NASA) 출신의 우주 비행사가 현장에서 발로 뛰며 얻은 생생한 지식까지 우리 어린이들에게 들려준답니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여러분은 지구를 출발해서 멀고 먼 우주로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우주 비행사가 어떤 훈련을 받는지도 보고, 우주선이 발사되는 현장에도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우주선에서 생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우주 탐험은 우리가 살고 있는 은하계와 그 외의 은하계들을 둘러보고 다시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었나요? 5ㆍ4ㆍ3ㆍ2ㆍ1! 발사! 우주로 출발!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에는 어린이가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는 신기한 장치들이 가득합니다. 사진이 인쇄된 투명 페이지를 열면 우주선의 내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직접 탐험을 떠나는 느낌이 들도록 구멍을 뚫어 사진을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줄거리

 

미국 최초의 여자 우주 비행사 라이드 박사를 따라 신비한 우주 공간으로 떠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담고 있는 신비한 그릇, 우주. 우주 공간과 우주 탐사에 관한 궁금증은 세계 최고의 우주 비행사 샐리 K 라이드 박사가 풀어준다.

이 책은 첫 장에서 처음 우주를 관측하기 시작한 고대 천문학에 관한 정보와, 달의 주기에 따른 변화, 우주 탐사 초기의 우주 비행사들과 그 임무 수행에 관하여 소개한다. 두 번째 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우주 탐사를 떠난 우주 비행사들이 비행선 안에서 생활하고 연구하는 모습과 우주선 착륙 순서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다.

마지막 세 번째 장에서는 태양과 태양계의 행성, 무인 탐색기로 화성을 연구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미래의 우주 탐사를 함께 예측해볼 수 있다.

 

목차

 

지구에서 달까지
하늘을 살펴보아요!
달의 모양은?
로켓은 어떻게 만들까?
우주 경쟁
달을 향해 떠나자!
달에서는 어떤 일이?
아폴로 17호
우주 비행사 훈련
우주 왕복선 발사!
달의 궤도로 들어가면?

우주 왕복선의 모든 것
우주에서 보내는 하루
우주에서 헤엄치기
우주 왕복선에서 할 일은?
국제 우주 정거장
돌아온 우주 왕복선!

태양계와 그 너머의 세계
태양과 태양계
태양계의 아홉 개 행성1
태양계의 아홉 개 행성2
화성 착륙
태양계 밖으로 출발!
우주 탐험은 계속된다!

 

출판사 리뷰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는 생생한 지식,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

1. 영국의 교양 전문 출판사 킹피셔가 만든 자연과학 교양 시리즈!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는 자연과학을 알기 쉽게 담아낸 새로운 개념의 교양서! 이 시리즈는 영국의 킹피셔 출판사가 만든 Kingfisher Voyages의 한국판이다. 한국판 발간은, 2006년 8월 《우주 탐험》과 《날씨 탐험》에 관한 지식으로 시작하여 12월 《바다 탐험》과 《정글 탐험》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시리즈는 원본을 펴낸 영국을 제외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의 나라에서 2006년 8월부터 동시 출간된다.

킹피셔 출판사는 영국은 물론 전 세계에 알려진 교양서 전문 출판사로, 각종 주제별 사전과 교양 도서를 취학 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골라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발간해 왔다. 지식 탐험 시리즈는 다소 묵직하고 정통적인 방식으로 책을 펴내던 킹피셔 출판사에서 새 세대에 알맞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구성한 야심작이다.

한국판의 출판을 맡은 스콜라 출판사는 원서를 완역한 것에 만족하지 않고, 한국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의 전문 연구자를 감수자로 선정, 한국의 어린이게 꼭 필요한 책으로 만들어냈다!

2.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안내하는 즐거운 지식 여행!
시리즈의 이름이 ‘지식 탐험’인 만큼 이 시리즈의 특징은, 믿음직스러운 안내자를 따라 탐험을 하는 동안 주제에 관련된 요긴한 지식을 하나씩 하나씩 얻는 것이다. 첫 권인《킹피셔 지식 탐험 - 우주 탐험》은 미국 최초의 NASA 여자 우주 비행사이자 캘리포니아 대학교 물리학 교수인 샐리 K 라이드 박사가 안내를 맡았다. 라이드 박사가 우주 비행사로서 경험했던 일들을 바로 옆에서 보고 듣는 것처럼 페이지 구석구석에 적어 놓았다.

《킹피셔 지식 탐험 - 날씨 탐험》은 태풍과 폭풍 추적가로 영화〈토네이도〉의 자문을 맡은 바 있는 워렌 페이들리를 따라 탐험한다. 번개 치는 광경을 사진 찍을 때, 폭풍의 눈을 추적할 때와 같이 페이들리의 생생한 경험을 읽을 수 있다.

3.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책으로 만난다!
이 시리즈는 현장감이 느껴지는 지식이 오래 기억되며, 받아들여지기 쉽다는 점을 십분 활용하였다. 페이지를 넘기면 총천연색 사진이 양쪽 페이지 가득 펼쳐져 있고, 그림이 인쇄된 투명 필름을 넘기도록 구성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넓은 공간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길쭉한 펼침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다.

이렇게 극대화된 시각적 장치를 보고 있노라면 독자들은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생생한 다큐멘터리를 한 편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따라서 독자들에게 이 책의 정보는, 텍스트만 읽어 얻은 지식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여 얻은 지식이 될 것이다!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라진 비행사를 찾아라 : TIME 역사 탐정  (0) 2007.05.02
대륙 횡단 열차의 비밀을 밝혀라 : TIME 역사 탐정  (0) 2007.05.02
물고기와 함께한 탈출  (0) 2007.05.02
다정한 손길  (0) 2007.05.02
푸드 닥터  (0) 2007.05.02